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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CJ 헬로비전의 헬로 모바일과 있었던 일

**어처구니 없는 일에 대한 기록**

평소 전화기 와 전화 플랜은 비싼걸 쓸 필요 없다는 생각을 하고 살기 때문에 나는, 아니 우리 가족은 남들처럼 비싼 핸드폰도 없고 플랜도 제일 싼것만 쓴다.  싼건 잘 안터지니 어쩌니 해도 내가 잘 안터지는 통신사 제품을 쓴다고 좀 답답할뿐이지 문제가 생기는건 아니다.  어차피 비행기도 많이 타고 일터가 해외..무역이니 데이타 좀 느린거 문제 1도 없다.

그래서 쓰는게 알뜰폰인 A 모바일의 월 6600원 짜리 3G 데이타 500MB, 통화 230분, 문자 100개 가 내 무기다.

다른 전화기는 집사람 하고 아이들이 쓰는 플랜에 꼽사리 껴서 월 20불에 전화 문자 무제한 데이터 10기가, 해외 문자 로밍 및 데이타 (엄청 느리고 베트남은.안되지만) 무제한.....  로밍정화만 분당.이십센트...

전화기 네대 아들넘 태블릿 하나 월 180불에 대부분 무제한 쓴다.  전화도 셋다 260불 짜리 화웨이 전화기....  내  이베이에서 산 로밍 전화기 V20보다 좋다....화웨이 2018년형 전화기가...

내 서울 전화는 2017년 갤럭시 A5를 삼성플라자에서 부가세 포함 60만원 좀 더주고 샀다.

그리고 KT의 월 11GB 핫스팟...에그 를 월 16500원에 2년 약정으로 쓴다.   기계값을 좀 냈으니까...오만원인가 하튼 십만원은 안줬다.

2년 에그가 약 사십오만원, 알뜰폰이 16만원..얼추 60-65만원 정도 내는거니 통신료가 월 이만오천원 정도 나간다.

최근에 에바항공기내에서 산 월드와이드 에그 빼고 대충 오만원선에서 내 해외 출장지 한국 미국에서 통신비가 해결이 된다.

이렇게 꽤 오래 사용을 했는데 지난주에 사고를 쳤다.  헬로모바일이 10기가 데이타를 월 오천원에 공급한다는 이야기에 팔랑귀가 되버려서...바꾸자. 라는 생각을 해서 컴터에 달겨 들었는데 이게 말처럼 단순한게 아니었다.

특정 롯데 카드를 개통해서 자동결제를 연결하고 월 삼십만원을 써야 할인을 받아 월 오천원에 데이타 10기가 문자 100개 통화 100분을 사용 할수 있다는 것이다.  24개월 동안.

현대카드는 36개월 동안...

그래서 현대 카드를 월욜에 신청 수욜에 받았다

그리고 나서 핸드폰으로 번호 이동으로 개통을 할라니까...이게 잘안되어서 부득히 전화를 해서 개통을 했다.  다만 번호이동을 위해 기존 플랜의 결제가 되는 구좌나 카드의 마지막 숫자 4개를 알려 달라는데 알수가 없어 상담사님께 나중에 알려 주기로 하고 일단 개통 하고 전화를끊었다.  그런데 전화 상담으로 개통하면 유심을 당일 번개배송 못해 준단다...쩝.

그후 바로 결제 카드 번호를 찾아서 헬로모바일에 다시 전화, 원 상담사님이 통화중이시라고 나를 상담해 주신 상담사님이 자기가 꼭 전해 드리겠다고 해서 카드 결제구좌를 해서 감사 하다고 하고 끊었다.

다음날 아침 유심이 오고 개통 신청을 하고 유심을 꼽았는데...안된다......

전화를 다시 했더니 원래 유심을 꼽고 쓰다가 그게 안되면 그때 꼽아서 쓰라고 해서 그러마 했다.

그런데 이게 그다음날 아침 9시까지 변화가 없어 다시 전화를 했더니.....

결제정보가 이상해서 번호이동이 안된다고.... 

말을 들어 보니 은행구좌로 알고 했더니 안되서 번호이동을 못한 상태라고........

왜 전화 안해주셨나니까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 합니다".....

뭐라뭐라 하니까 15분만에 개통...문자가 왔다.

유심 바꿔끼고 나니 전화도 되도 데이타도 되고.....한마디로 댕큐.

그런데 모바일 티머니가 안된다.....
다시 상담사 전화.   전화기 3-5번 껏다켯다 하라해서 하고 티머니에도 전화를 했더니 기존 앱 결제 정보 지우고 앱도 지우고 다시 깔라고...

했는데 안됨.... 그냥 쿨하게 뭐 티머니 안쓰면 되징...하고 밥 먹으러 감.

문제 발생!

삼성페이가 없어짐.  어찌어찌 해결하고 들어와 보니까 ssgpay lpay ..페이앱들이 다 문제....

개인인증 하는데 개인정보가 잘못 되었다고 튀 나온다.

다시 상담사 전화..... 설명을 하니 기술부서에서 해결해야 한다고 접수 하라는데 아마 다음주 월욜에나 될거라고..

한참 잔소리 하고 끊음

그사이 삼성 디지탈 프라자에 전화..상담사님 하라는데로 해봤는데. 결론은 통신사 문제...단말기는 문제가 없다고.....통신사 하고 월욜에 이야기 하면 되겠다 생각...

그런데.헬로에서 전화가 옴...같은 김xx 상담사.   고객만족팀에 접수한다고 같은 질문 또함.  그래서 삼성이야기를 했더니...말을 질질 끌고 이어가고 사람 피곤하게 함.

뭐하는거냐 하니 고객만족팀에 접수를 하겠다고 (했던 이야기를 여기에 다시 쓸려니 성질만 날것 같아 자세한 통화 내용은 생략)...

그래서 내가 이런거는 문제가 다 풀린후에 해야 하는거 아니냐니까 원래 동시에 하는거라고...

좌우간 이 상담사.하고 두번의 통화에 걸쳐 한 시긴빈에서 두시긴 정도 통화 한듯....금요일 저녁에...

다시 월요일 아침...같은 상담사 전화...
돌아 버리겠음.

같은.이야기 또 시작....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라고 금요일에 하던 맨 처음 질문...(질문이 아니고 취조라고 느껴짐)을 또 시작.. .

삼성디지탈 프라자 상담사랑 이야기 한걸 삼성페이랑 한거라고 함.  아니다라고 지적을 하니 왜 삼성페이에 전화를 않했냐고....  그래서 그러면 내가 모든 결제앱 회사에 전화를 다시 해야 하느냐.  단말기 회사에서 단말기 문제 아니고 통신사 문제라는데 왜 자꾸 그러냐...

그랬더니 개인인증이 모두 다 안되냐..
그래서 무슨말이냐 하니
결제앱 뿐만 아니라 sns나 다른 앱 깔면서 개인인증 하는건 되냐..

된다...


그런데 질문이 계속 말꼬리 잡는 취조의 수준...

결국은
당신 나한테 왜 이러냐
니네 문제 맞는데 뭐가 그렇게 문제라고 질문만 이리 하냐...삼성페이 하고 티머니 안되어서 티머니는 전화를 해 봤다.

상담사님이 헬로모바일은 모바일 티머니 안된다고 말해줬지 않냐니까 티머닌 뭐냐 기억이.없다...

고 변명인지 거짓말을 시작.
상담 로그 봐라....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 합니다.
등등 말장난 시작

거짓말을 해서 죄송 합니다 라고 이야기 해야 하는거 아니냐.

그런 상황이 되게 해서 죄송,
그렇게 말하게 되어서 죄송,....

말꼬리 빙빙 돌리고 사람을 기만하기 시작..

그래서 언제쯤 해결해서 연락 줄거냐 하니 그런 대답은 할수가 없다고 함.

다시는 나한테 전화 마시라고 함.

전화끊고 다른 상담사에 전화

이분은 오늘중에 연락 하겠다고..

기술부서에서 전화가 옴.

여기도 결국은 두번 통화를 하게됨.  아직 개통 취소를 할수 있다는말에 어의 상실.  문제를.해결 하겠다는 의지는 안보이고 취소 가능할때 취소 해지ㅡ하라니....

마지막에 나보고 신용정보 평가라는데 전화를 해서 거기에다가 물어 봐라..

아느분들은 아시겠지만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센터 어쩌구 라는곳 전화들은한번에 연결되는 법이 없다.  좌우간 여기도 몇군데 거쳐서 담당자분 하고 통화 시작..여기서 문제를 찾음.

뭔가 "오류"가 발생을 해서 유심이 KT 알ㄸ르폰이라는것을 인식을 못한다.....결제 관련된 앱들에서만....그전까지 다른 인증을 요하는것들은 다 작동이 되고 있었다.  우지가 신용평가사 담당분이 헬로모바일에 전화를 다시 해서  설명을 하고 "현상화"라는 일련의 조치를 해달라고 요청을 해서  그렇게 해서 결제앱들을 다시 쓸수 있게 되었다.

오류가 난 것을 통신사가.찾은게.아니고 신용 평가사에서 찾은것, 분명 유심 ㅐ통 오류인데도 끝까지 통신사.문제가 아니라고 버틴 통신사...

뭔가 문제가 생겨도 소비자가.전화할때 까지 액션을 안취하던거...

앞으로 이회사하고 36개월 가야 한다.  월 오천원 내니까 하지...이게 몇만원 짜리 월 플랜이었으면....

생각하기도 싫다.

좌우간 이런 오류가 생기면 신용평가사에 먼저 상담을 해보고
연락해준다는 통신사 말 믿고 오래 기다리지들 마시고 알아서 먼저 전화해 재촉을 해야 한다는 걸 배웠다.

그리고 상담사님 잘만나는것 도 복이면 복이라 할수 있다는 점도 다시금 깨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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