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_렌즈_사진

헝그리 렌즈 or/and 번들렌즈 에 맘 못 붙이고 돈 더 써야 하는 업그레이드 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제가 가끔 이야기 하는 책 소개 한번 하려 합니다. 

카메라 처음 시작 하시면서 현 역병시국에 바깥에도 못 나가시고 답답하신 분들에게 한번 읽어 보셨으면 하는 책 입니다.  여기저기 블로그 유튜브 또는 출사 활동 하시는 분들 하고 성향이 많이 틀리겠다 싶기는 하지만 출사도 어려운 세상인지라 방콕 하게된 이상 한번쯤은 공부하실 만한 자료다 싶어 소개를 하고 싶어서요.

 

일본에는 우리나라와 달리  여러 종류의 사진 관련 잡지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 하고 성향이 다른게 풍경 관련쪽이 많아 대부분의 잡지들이 니콘 펜탁스 올림푸스 후지 라이카 필름카메라쪽들 자료들이 많습니다.  요세 잘달리는 캐논 하고 소니쪽은 의외로 적습니다.

 

그 와중에 트렌디 하게 매년 신상 나오는 카메라 렌즈 중심으로 발간되는 잡지가 있는데 이게 DCM - Digital Camera Magazine 이고 이게 우리 나라에도 한국어 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내용은 일본판 보다 한달 늦게 나오는데요..전부 다는 아니고 주요 내용 일부 하고 대한민국 작가 그리고 대한민국  수입 총판들 제품 리뷰 &  광고가 첨가 됩니다.  물론 제품 판매를 위한 낚시꾼들 리뷰도 나오지요. ㅎ

 

이 잡지에서 일본 에서 잘나가는 작가님들이 기획 연재를 하는데..이걸 모아서..제가 제 사진 멘토 라고 말하지만...이지스 퍼블리싱이라는 출판사에서 DCM 프로 사진가들의 테크닉 모음집 1-6 시리즈가 출판 되었습니다.  좀 지난 시리즈물인데요 공부 하는데는 딱 좋습니다.

 

이 시리즈는 

1권. 전문가 노하우 편 

전문 사진가 68명의 실전 촬영법

2권. 구도와 풍경 편

프로 사진가 92명의 사진 구도와 풍경 사진

3권. 노출과 조리개 편

프로 사진가들이 사용하는 노출과 조리개갑

4권. 포토샵과 렌즈 편

프로 사진가들의 사진 보정과 랜즈 활용법

5권. 촬영법 강좌 편

프로 사진가들이 알려주는 사진 촬영 특강

6권.  

프로 사진가들이 알려주는 아름다운 사진 촬영법

 

6권 시리즈물로 인터넷으로 구매 하시면 4권값 조금 더 주고 6권 구매가 가능 합니다 (절판물이기 때문에 다 팔리면 구하시기 힘들겁니다).

 

만약에 한권만 사겠다 싶으시면 처음 카메라 사고 시작 하시던지 아니면 번들렌즈를 바꾸고싶으신 분들은 일단 5권을 사셔서 필독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5권 초반부 9강좌는 후쿠다 킨타로 라는 사진작가 가 번들렌즈로 사진 잘 찍는법을 이야기 해줍니다.  아마 DCM 월간 잡지에 9개월 정도 시리즈물로 글을 올렸던걸 DCM측에서 모아서 이 시리즈를 만든것 같습니다.  즉 잘 만든 자료라는것이겠지요.  이글 올릴때쯤 니혼카이사진학교 선생님이셨던거 같네요.  지금은 모르겠지만요.

 

이분은 9달 동안 

 

캐논렌즈는

EF-S 55-250

EF-S 18-55

 

이 두개를 메인으로 해서 사용하고 그외에

 

EF-S 10-22

EF 50.8

EF 100  F2.8L

EF 70-200 F4L 를 사용 했는데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사진을 시작 하는 분들에게 이걸로 이만큼은 쓸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물론 삼각대 하고 필터를 사셔야 겠지만요.

 

나는뽀샤시한 배경 흐림 사진, 카페사진,  모델 사진, 가족 사진, 애인 사진, 반려 동물 찍을거야 하시면.....이분 강좌는 아마도 맞지 않겠지요...이분 강의는 기초에서 주로 풍경쪽으로 이야기 하시니까요.  하지만 책 보시면서 예시된 사진 정도의 사진을 찍기 원하시는 분들은 비교적 저 예산에서 크롭바디에 번들 EF-S 시리즈 렌즈로도 충분하니까 초기 업글 스트레스에서 어느정도 비껴서서 사진 생활을 기초부터 튼튼하게 시작하실수 있으니 바디 나 렌즈에 자금 투입 하시기전에 삼각대와 필터만 추가 하셔서 사진 생활 시작하는것도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 아래 사진은 문제시 자삭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