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Prayer of Manasseh



1. 모든 자를 다스리시는 주여, 우리의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 그리고 의로운 후손의 하나님
2. 하늘과 땅을 그 질서를 따라 만드시고
3. 당신의 말씀으로 바다를 가두셨으며 당신의 두렵고 영광스러운 이름으로 무저갱을 닫으시고 그것을 봉인하셨나이다.
4. 만물이 당신의 권능의 얼굴 앞에서 두려워 떠나니
5. 이는 당신의 영광의 장엄함을 이길 수 없고 당신의 분노가 죄인들을 향해 억누르는 것을 감당할 수 없나이다.
6. 당신의 약속한 자비는 감히 측량 할 수도 깨달아 알 수도 없으니
7. 당신은 가장 높으신 주님이시며, 불쌍히 여기시며, 오래 참으시며, 자비하심으로 인간의 악함을 회개케 하시니. 주여, 당신께서는 당신의 선하심을 좇아 당신을 향해 범죄한 자에게 회개와 용서를 약속하셨나이다. 또한 당신의 풍성한 자비하심으로 죄인들로 하여금 회개와 구원에 이르게 하시나이다.
8. 오 주여 참으로 당신은 의로운 자의 하나님으로 의로운 자, 당신을 향해 범죄하지 않은 아브라함과 이삭 야곱에게 회개를 정하지 않으셨으나 나 같은 죄인을 향해 회개를 명하셨나이다.
9. 내가 바다의 모래 보다 많은 죄를 저질렀으니 나의 죄가 허다하고, 오 주여 그 죄가 차고 넘쳐 내가 하늘을 향해 눈을 들 수 없으니 나의 허물이 많기 때문입니다.
10. 쇠사슬에 겹겹이 묶여 엎드러지고 내 죄로 인해 억눌려 헤어날 길이 없습니다. 내가 당신의 노를 발하여 당신 앞에 악을 행하여 가증한 것들을 세우고 죄를 더하였나이다.
11. 이제 마음의 무릎을 꿇고 당신의 선하심을 구하나이다.
12. 주여, 내가 죄를 범하였나이다. 나의 허물을 자백하나이다.
13. 내가 기도하고 당신을 구하나니 나를 풀어주소서. 주여, 나를 풀어 주소서. 나의 범죄를 따라 나를 멸하지 마옵소서. 언제까지나 노하지 마시고 나의 악함을 쌓아놓지 마소서. 땅의 가장 낮은 곳에 나를 내버려 두지 마옵소서. 당신은 주님이시며 회개하는 자의 하나님이시니 당신의 자비를 좇아 내 속에 당신의 선함을 보이소서. 가치 없는 나를 구하소서.
14. 그리하면 내가 평생 당신을 찬송하리니 하늘의 모든 권세가 당신을 찬양하고 당신의 영광은 영원 무궁하리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