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_렌즈_사진

소래 습지생태 공원

을왕리 천장어에서 장어를 먹고....나오니 시간이 일몰을 보기는 좀 알딸딸 했다.  그래도 일단 가보자 해서 왔지만..결국 햇님이 난 간다..나중에 보자..는 상황이 되버렸다.

어차피 장비도 제대로 가지고 나오지를 않아서 큰 기대는 없이 수동 단렌즈 연습이나 하자였다.

결론적으로 와서 좋았다 였다.

By 캐논 EOS M3 w. Oshiro MF 60mm f2.8 & 캐논 EF-S 24mm f2.8

새로 받은 LG V20 카메라 로 몇 컷 찍어 봤다.

같이 간 진사 친구가 새로 바꾼 갤럭시 A5로 찍은 사진 몇장이다.

LG V20로 찍은 거 보다 Samsung Galaxy A5 2017로 찍은 사진이 내 눈에는 더 잘 나오는 것 같다.  둘다 같은 날 개통을 했는데...나 보다 는 좀 많이 찍어 본듯 하다.

천장어에서는 늘 그렇치만 먹느라고 사진은 늘 뒷전이다.

By 오시로 MF 60mm f2.8 & Canon EOS M-3

라오와 399불 짜리 카피렌즈 내심 추측 되지만 이 오시로 렌즈 정말 좋다.  가격도 딥다 이쁘다.

하지만 일본렌즈 좋아하는 한국 사람들은 거의 안살거라는데 십만원 건다.

나도 삼성카메라 사업 철수 하면서 어쩔수 없이 캐논으로 건너 갔지만 광학의 세계에서도 메이드 인 코리아가 굿굿하게 자리잡아 줬으면 원이 없겠다 (안다 삼성도 일본 카메라 업체 노하우 인수해서 시작한거...삼양광학도 일본 기술 받아서 시작한것도...).

실력도 미천한 내가 삼양렌즈를 하나 둘 씩 사는 이유도 이거 때문이다.  삼양렌즈 로 블로그 올린 분들 결국은 블로그 올린후 팔아 버리신 분 들도 꽤 되는것도 안다.  소니 같은데서 블로거한테 돈이나 기타 혜택 줘 가면서 바이럴 마케팅인지 뭔지 세게 하는것도 안다.

난 내가 내돈 내고 산거 가본거 먹어본거 타본거 자본거...등 내가 직접 경험한 이야기나 의견을 블로그에 올린다.  잘 보여야 할데 없으니 그냥 내 생각 나는데로 정리 한다.

삼양렌즈도 바이럴마케팅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90년대 부터 한국산 수출로 내 청춘을 보낸 내 입장에서는 그래도 한국산 제품을 응원 하고 싶다. 

다음달에 삼양도 코스닥에 상장을 한단다.  액면가 오백원 짜리를 16700원인가에 상장 한다는데 .... 나도 좀 살려고 한다.. 빠지든 오르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