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냅시드en 사진 더보기
인천 백면옥 평양냉면 이사후 예전에 다니던 냉면집들이 다 멀어져서 나름 공부를.... 지난번 다녀온 백령도식 냉면은 꽝.... 그런데 오늘 가본집은 괜찮다. 멀리 갈일 없을듯... 녹두빈대떡은 내게는 아주 딱 입맛에 맞고 냉면도 이만하면 일주일에 두번씩 가도 뭐... 어데 허접한 집 가서 밥먹느미...여기가 더 나을듯.. 나오면서 빈대떡 포장을 주문해 가지고 나왔다.. 냉면집 평가는 아침 개시 하는 시간에 가서 먹고 해야지 제대로 된 맛과 평가가 나온다. 한시 이후에 가면 어느 냉면집을 가도 맛이 없더라..... 더보기
평생 처음 앱으로 반찬 주문을 해보다 더 반찬 & 라는 앱을 내리기는 꽤 오래전에 내려 놨는데 처음으로 구매를 해봤다. 아직 오는 중이니 맛은 몰겠고... 이사를 해서 육전 시켜 먹던 진주 냉면집이 너무 멀어져서 앞으로 육전 먹기 어렵겠다 싶어서 동네 시장응 찾아봐야 하는 찰라에..이게 보여서 난생 처음 반찬앱이라는걸 사용 했다. 물론 이마트나 지마켓 통해 반찬 사봤지만 복불복. 롯데마트 반찬은 너무 오래 사먹어 물렸고 (4-5년간 신메뉴도 읍고 맛도 그닥.....) 시장표는 한번 사보고 땡!!! 좌우간 그시장은 다시는 안갈겨.. 걍 돈값만 해줘....가 소박한 바람이라고 해야 하나? 양도 계량적인 숫자 보다야 눈으로 보고 먹어봐야 하는 정성적 분석을 해야 평가가 되는 곳이니... 첫구매라고 넣어준 쿠폰이 배송료를 많이 감당을 해줬다...... 더보기
오타 이산 때문에 알게 된 거 오타이산은 아마도 86년인가 처음 이용했던걸로 기억한다. 아마도 울나라에도 유사한 약이 있었던거 같은데 훼스탈만 기억이 나지 그 가루약이 좀체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러다가 미국에서 이거 첨 먹어 보고 오 아는 맛이군....이랬던거 같은데 그 이후로 신세지고 산게 어언 35-6년은 되는듯하다. 작년까지는 일본 갈때마다 사다 먹었는데 지금이야 뭐...직구 빼면 노답. 미국에 있는 일본수퍼에서도 파는데 이번에 깜박하고 그냥 왔다... 그래서 직구를 했는데 (정확히 직구인지 아닌지 기억이.......ㄷㄷㄷ) 우쨌든 받아는데.......Asahi사의 Ebios 라는게 샘플로 쫓아 왔는데......맥주효모라니 어떨까 싶어 이것도 하나 사봤다....아무래도 자가격리로 갇혀 있으니 약이나 건강식품에 눈이 더 많이 가.. 더보기
할로윈 in 미쿡 아들이 보내준.... 원조나란 조모양인데 왜 아무런 관련 없는 울나라 나 일본은 왜 난리래.... 더보기
국내에서 대체 하기 쉽지 않은 나의 먹거리 01 이거저거 가리는게 많은 내가 혼밥을 주로 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식자재다. 일단 중국산 피할수 있으면 피하고 여러가지 고기를 넣은것도 일단 제외 시킨다. 카레가루에 골분 넣고 스파게티에도 골분 넣고 오뎅국물에도 골분이 들간다..울나라는... 그리고 일부 품목...맛없다...그리고 너무 비싸다.. 오늘은 이번에 귀국 하면서 첨 가져온것 올려 봅니다...역시 대체불가 품목이라서....정확하게 이야기 하면 대체거리는 되지만 뭔가 아쉬운..것들 버터는 아일랜드산 버터인데 코스트코에서 파는것이다. 울나라 코스트코에서도 팔지는 않는거 같은데.... 몇십년 버터 먹고 살았지만 이거시 최고....뜨건밥에 이 버터 넣고 간장 부어 비벼 먹으면...ㅇㅎㅎㅎ. 가방에 넣어 왔더니 ...ㅎㅎ 국내 판매 가격이 워낙 사악 합니다.. 더보기
사진 몇장 더보기
2번째 하는 자가 격리 7일차 하면서..... 코로나 시대가 나같은 장기 출장자 나 기러기 아빠들에게 많은 숙제를 준거 같다. 아~~이놈의 세상~~ 이래봐야 자기만 스트레스 받는거고 어짜피 여행의 패러다임이 바뀌는데 어쩌라고요. 그러려니 하고 순응을 해야지....장돌뱅이는 시류를 거부 하면 안되니까....순응 순응 또 순응 뿐이다. 옛날에는 배도 다녔다는데 그당시에 전화가 있나 인터넷이 있나....그래도 잘만 다녔다는데...지금이야 정말 이까이것...별거 아니다 생각 하고 자가격리 기간을 그냥 배타고 다닌다 생각을 한다. 뭐 그러니 맘도 가라 앉거..... 예전에는 집떠난다 하면 냉장고도 비우고 가기전 일주일은 거의 매식을 했는데 이제는 떠나기전에 돌아와서 밥해먹을 생각해서 밥도 해서 얼려놓고 (햇반 돈 많이 든다..) 김치도 미리 사놓고 고기도 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