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솔로몬의 권고 8-1 - 왕에게 복종 하라

정치 이야기는 싫어한다.  하지만 오늘의 QT는 정치 이야기가 필수다.  왜냐면 솔로몬은 왕이었으니까..

- 왕의 명령에 복종해라.  왜냐하면 하나님 앞에서 맹세한 것이기 때문이다.
- 왕이 싫어 하면 고집하지 말고 물러나라.  왕은 마음대로 할수가 있다.
- 왕한테 누가 감히 왜 그러냐고 말하수 있나.
- 왕의 명령을 지키는 자는 안전하고 지혜로운자는 언제 어떻게 그일을 해야 하는지를 안다.
- 장래 일을 몰라 크게 고난을 당한다 해도 모든 일에는 알맞은 때가 있고 알맞는 방법이 있다.
- 무슨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고 앞으로 일어날 일을 말해 줄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가?
- 바람을 다스려 그치게 할 사람도 자기가 죽을날을 피하거나 연기할 자 아무도 없다.  전쟁이 일어나면 벗어날 사람 없듯이, 악은 행악자를 놓아 주지 않는다.

삼천년전의 왕이었던 현자가 일반인들에게 권고를 하는 말이다.  위정자의 말을 우습게 보지 말고 따르고  모든 인간은 미래를 모르니 인내를 하고  살아야 하고 죄 지은자  벌을 받아야 한다고 하신다.  악이 존재하고 악이 악인을 영원히 쫓아 다니신다는데. 이말은 죄를 그냥 사해주시지 않는다는 말로 들린다.  곧 적폐는 그 죄의 주인을 영원히 쫓아 다닌다는 이야기시니 쉽게 죄를 범하고 높은데에 계신이 앞에 죄를 고해 용서 받을수 있다 생각 하지 말라시는 것으로 들린다.

좌우간 가능한 한 죄짓고 살지 말자. 위에서 용서를 해주신다 해도 죄가 죄인을 잊지 않는다니까....

정치 법 권력 민중 위에 서는자..출사전에 한번쯤은 생각 이 필요할듯